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indow System Programming

Cmd 프로세스 리스트와 프로세스 종료 구현하기


윈도우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처음으로 책을 참고하지않고 순수 msdn+아이디어?(라고하긴 좀 머하긴 하지만;;;) 나름 혼자의 힘으로 간단한 커맨드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소스는 텍스트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처음 실행 했을때의 화면입니다.

help 를 입력하면 간단히 사용될 명령어 목록을 보여줍니다.

ps -l 을 입력하면 지금 실행중인 모든 프로세스에 대해서 리스트화를 해주구요 마지막엔 친절하게 지금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 갯수를 출력하도록 했습니다.

 

ps -namekill chrome 을 입력하면 chrome.exe 파일의 프로세스id를 모두 받아와서 종료를 하고 몇개의 프로세스가 종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gogo 명령어는 제가 c공부하고 만든 프로그램인데 업무를 마지고 퇴근할때 버스시간은 다되가고 많이 띄어저있는 프로그램들을 한꺼번에 차례씩 종료하면 사양안좋은 컴퓨터는 OTL 집에가는 시간이 길어저 버스를 놓지게되지요.
그래서 만든건데 USER권한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들을 필터링해서 종료하고 10초뒤 자동으로 꺼지게 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나름 C첫작품입니다.. 이건 따로 리뷰를 하겠습니다^^;;

그래서 저걸 왜집어 넣었느냐면요 추후에 gogo를 입력했을때 제가 만들어놓은 프로그램을 자식프로세스로 로드시키려고 만들었습니다ㅎㅎ;;
정말 허접하지만 이러면서 실력 느는거 아니겠어요?? 전 늘꺼라고 믿습니다 화이팅! ㅎㅎ